‘세계속의 나’를 주장하였다. 이는 공허한 공간이 아닌, 상황과 문맥속에서 나를 강조하는 공간을 주장한다. 즉 몸이 필요하며 몸의 경험을 전제로 하고있다. ‘관람객을 포함한 공간속의 사물을 제작하자‘는 것으로서, 미니멀리즘의 공간이 나타난 것은 메를로 퐁티의 공이 크다고 할 수 있다.
대안을 제시할 필요가 있다.
이 보고서에서 먼저 동성애의 용어와 역사, 그리고 하나의 운동(movement)으로의 출현 과정을 개략적으로 살필 것이다. 그리고 동시대의 다양한 동성애 문화의 형태들을 제시해 보려한다. 마지막으로 그러한 동성애 문화에 대한 비판과 개혁주의적 대안을 모색할 것이다.
할 수 있게 만들었다. 이러한 현재 예술의 욕구를 잘 충족시키는 것이 바로 비디오 설치 예술이다.
본론
먼저 설치예술은 구석기 시대의 동굴벽화, 우리니라의 병풍, 건축과 회화와 조각이 결합된 중세 성당이나 바로크의 실내 등 미술사의 다양한 분야에서 실생활과 연관되어 존재해 있었
미술작품을 창작했는지 알고 싶기도 한다. 작품을 만드는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미술관에 가서 감상하는 작품을 통하여 마음이 정화되기도 한다.
예술이란 항상 실제로 존재하는 사물과 관련되어 있으면서 동시에 그 사물에 대해 느끼는 방식과도 관련되어 있다. 그림을 그릴 때에도 일반적으로 지식
미술작품에서는 시대적 흐름이 그대로 반영이 된다. 팝아트 작가들이 그를 대표적으로 보여주는 작가들이라고 말할 수 있다. 1960년대 미국에서 활동했던 팝아트들이 미국의 만연했던 대량생산품들을 미술작품의 소재로 삼았던 것처럼 말이다. 1950년대를 풍미했던 추상표현주의 운동은 1950년대 말을
동시대적인 버전 정도로 보는 것이 타당할 것이다. 팝아트가 어떠한 형식으로든 동시대의 아이콘을 겨냥하고 있다는 점에서 마찬가지로 일상성에 바탕을 둔 리얼리즘 미학의 또 다른 형태로도 보인다. 다만 팝아트가 그 시대의 감각적으로 드러난 표면형상에 반응한다면 리얼리즘 미학은 그 현상의 이
미술 사조와는 다르게 복사와 변형, 일반적인 재료의 사용, 희화화, 에로티시즘적인 기법을 사용했다는 점에서 차이를 보인다.
Ⅱ. 본론
1. 팝아트의 개념과 역사
1960년대 이후 서구 사회의 문화는 TV, 영화, 만화, Pop Music 등의 대중적인 양식이 지배적인 영향력을 행사하며 젊음과 대중성을 지향하였
체포되어 평양감옥에서 이광수(李光洙) · 계광순(桂光淳) 등 납북 인사 33인과 함께 수감되었다가 유엔군의 폭격으로 폭사당하였다. 이 장에서는 월북작가 박태원과 정지용문학의 존재방식(공통점과 차이점)을 분석하고, 북한문학사에서의 위상평가에 대해서도 비교분석해 보기로 하자.
모더니즘-이미지즘의 시 세계를 열어 보였다. 감정을 감각화하는 방법은 정지용이 철저히 인식했던 언어에 대한 자각에 의해 가능했던 것이다. 이 장에서는 월북작가 박태원과 정지용문학의 존재방식(공통점과 차이점)을 분석하고, 북한문학사에서의 위상평가에 대해서도 비교분석해 보기로 하자.